티스토리 뷰


잇몸질환의 가장 큰 원인은 칫솔질을 제대로 하지 않아 치태나 치석이 엉켜붙어서 염증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이를 닦을 때 피가 조금 비칠 정도지만 염증이 진전 되면 이가 흔들리기 시작하고 심한 입 냄새를 풍기기도 합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해주어야 하며 잇몸 마사지를 꾸준히 해서 잇몸의 혈액순환을 좋게 해야합니다. 



식단을 짤 때도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으로 음식을 만들어 먹고 단단한 음식물은 꼭꼭 씹어서 먹는 습관들 들이도록 해야합니다. 그럼 오늘은 사랑니 잇몸부음 붓기 줄이는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니 잇몸부음 및 붓기 줄이는 방법 중 음식이나 한약재료를 달여서 드시는 것이 효과가 있기 때문에 좋은 음식에 대해 소개 해드릴까합니다.



효과가 좋은 음식 및 한약


산초열매 달인 물 (염증을 가라앉힌다)

우리나라, 중국, 일본 등지에서 자생하는 약초 나무열매를 생약명으로 '산'초라고 합니다. 건위,정장의 효과는 물론 부기나 통증을 억제하는 작용 또한 뛰어납니다. 잇몸에 염증이 있을 때는 산초나 무열매의 씨 껍질을 식초에 넣고 달여 잇몸에 바르거나 입 안에 머금고 있다가 조금씩 마시면 염증이 가라앉습니다.



다시마가루(사랑니 잇몸부음은 물론 붓기를 가라앉힌다)

다시마는 염증을 가라앉히고 수분대사를 도우며 진통 작용 또한 뛰어나 잇몸이 붓고 통증이 있는 잇몸질환의 초기 증세에 잘 듣습니다. 국이나 무침, 부각 등으로 조리해 변화를 주면서 까맣게 구워 가루를 만든 다음 잇몸에 발라 줍니다.



그 밖에 있는 식품


우엉

우엉은 잇몸이 붓거나 염증이 있을 때나, 소염,수렴,진통 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우엉의 뿌리 또는 잎 5~10g을 잘게 썰어서 1컵의 물을 붓고 30분 정도 달여서 그 물로 양치지를 합니다.


잇몸질환 예방방법

1. 잇몸 마시지를 한다

아침 저녁으로 이를 닦을 때 잇몸도 함께 마사지를 해줍니다. 칫솔로 하는 것은 자극이 강하기 손가락에 치약을 조금 묻혀서 가볍에 마사지 해주세요.



2. 정기검진을 받는다

이가 아프거나 잇몸에 이상이 없어도 6개월에 한번 정도는 치과에 가셔서 정기검진을 받고 스케일링을 하셔야합니다. 치태와 치석만 철저히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잇몸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이렇게 사랑니 잇몸부음 붓기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